본문 바로가기
리뷰모음/집에서 먹는 밥

7월 29일 저녁_피자마리, 꿀토마토, 소고기구이, 찐옥수수반개

by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2022. 7. 30.
728x90

주말의 간편하고도 푸짐한 식사

식탁에 한 상 차려 놓고 밥이랑 반찬이랑 같이 먹는 것도 좋지만 주말에는 밥을 먹지 않고 이런 식으로 먹을 때가 있습니다.
나름 여러 가지 영양소를 섭취한 거 같아 괜히 뿌듯한 느낌이 듭니다.

피자마리에는 쌀가루가 27.43%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냉동식품이고 용량은 100g입니다.

피자마리 영양정보

나트륨 320mg 16%
탄수화물 37g 11%
당류 5g 5%
콜레스테롤 5mg 미만 1%
지방 2.2g 4%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6g 11%
단백질 6g 11%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 kcal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피자마리' 추천 조리법

1. 프라이팬 (바삭한 식감)
1) 전자레인지에 1분 조리 후
2)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후 약·중 불에서 3~5분간 구워주세요

2. 에어프라이어 (구운 식감)
170도 1개 기준 : 12분

*에어프라이어 기종에 따라 조리시간이 차이 날 수 있습니다.


3. 전자레인지 (쫄깃한 식감)
700w 1개기준 : 1분 20~30초

*전자레인지 기종에 따라 조리시간이 차이 날 수 있습니다.


저는 쫄깃한 식감을 선호하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돌려서 먹었습니다.

겉은 쫄깃한 떡의 식감이고 안에 토마토소스를 비롯해 피자치즈와 옥수수와 양파도 씹혔습니다.



떡 부분이 약간 두껍기 때문에 구운 소고기를 반찬처럼 먹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배가 약간 허전해서 식탁에 있던 찐 옥수수와 '피자마리'를 하나 더 먹었습니다.

후식으로 토마토 1개를 깨끗이 씻어서 먹기 좋게 깎고 아카시아 꿀을 뿌려서 먹었습니다.
달달하고 상큼한 꿀 뿌린 토마토는 후식으로 제격입니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에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줍니다. 이에 식사 전에 토마토를 한 개 먹으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으며, 소화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에는 구연산 , 사과산, 아미노산, 루틴, 단백질, 당질, 회분, 칼슘, 인 , 철, 각종 비타민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비타민 C의 경우 토마토 한 개에 하루 섭취 권장량의 절반가량이 들어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이 많습니다.
토마토의 빨간색은 '카로티노이드'라는 물질 때문인데 특히 '라이코펜(lycopene)'이 주성분입니다. 빨간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7~12mg% 들어있습니다.

토마토가 건강식품으로 주목받는 가장 큰 이유는 '라이코펜' 때문입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을 만드는 라이코펜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킵니다.
또한 라이코펜은 남성의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 소화기 계통의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라이코펜이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기는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므로 술 마시기 전에 토마토 주스를 마시거나 토마토를 술안주로 먹는 것도 좋습니다.

토마토는 비타민k가 많아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골다공증이나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 c는 피부에 탄력을 줘 잔주름을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 것을 막아 기미 예방에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아울러 토마토에 들어있는 칼륨은 체내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우리나라 사람들의 짜게 먹는 식습관에서 비롯된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출처 네이버 백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