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모음/국내여행후기

[여수 2박3일 여행] 여수 볼거리, 여수 가볼만한 곳,여수 엑스포 여수 아르떼뮤지엄 후기

by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2024. 4. 6.
728x90

[여수 2박3일 여행] 여수 볼거리, 여수 가볼만한곳 여수 엑스포 여수 아르떼뮤지엄 후기

 
여수에 가면 꼭 들러야하는 코스!! 바로 아르떼뮤지엄에 가봤습니다.
 
저는 사실 이런거 잘 안가는데.. 짝꿍의 강력한 희망으로 갔어요. 그런데 안갔으면 큰일날뻔했네요 ㅋㅋㅋ
 
 
 
아르떼뮤지엄 소개
 
아르떼뮤지엄 여수는 세계 수준의 디지털 디자인 회사인 d'strict가 전남 여수에서 선보이는 미디어아트 전시관입니다.
 
규모는 약 1,400평이며 빛과 소리가 경합하여 만들어낸 11가지의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1시간반에서 2시간정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아르떼뮤지엄 여수의 위치는 지도상으로 첨부합니다~!
 

 

 

 
 
2012년 열렸던 여수 엑스포... expo가 개최된지 12년이 지나 처음오는... 뭔가 폐허탐험을 하는것 같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12년도의 흔적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어요. 
 
입장료는 성인기준 인당 17,000원입니다.
 
티바(tea bar)가 포함되어있는건 입장료가 인당 20,000원인데 비싼거같지만 꼭 티바에서 밀크티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따로 주문하려면 밀크티가 4,000원입니다.
 
 
 

 

 
 
사진이라 블로그에서는 시각적인 요소만 확인이되죠 ㅎㅎ
 
전시관은 계속 미디어들이 반복해서 나오고 있었습니다.
 
사진촬영 가능하구요. 은근 포토스팟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재미있는 체험이 하나 있었는데요 ㅎㅎ
 
이렇게 바다생물들이 그려진종이에 색칠을해서 기계에 올려주면~~~
 
 

 

 
 
내가 색칠한 복어가 바닷속에서 헤엄을 쳐요!!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법하죠?
 
성인들도 아주 재밌게 하고 왔습니다. ㅎㅎ
 
 

 
 
천장, 벽면, 바닥까지 온 사방이 아트 천국이에요. 
여수 가볼만한곳으로 좋은것 같습니다 ㅎㅎ

 

 
 
여수밤바다를 표현한 미디어!!
 
여수밤바다 노래가 흘려나와 인상적으로 봤던 작품입니다. 
 
 

 
 
 
대망의 티바입니다!!! 밀크티를 주문하면 요렇게 생긴 유리잔에다가 밀크티를 주고 꽃을 쏴주십니다.
 
마치 내가 동백꽃을 먹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전시관 돌다보면 목마른데 딱 목축이기 좋았습니다.
 
맛도 있었구요. 
 
인상깊었던 점이 전시관마다 나는 향도 다 달랐고, 그 아트에 맞는 향이 나더라구요.
 
마지막 tea bar까지 생각하면 시각, 청각, 후각, 미각을 다 자극할 수 있었던 전시였습니다.
 
온몸으로 작품을 즐긴것 같아 만족감이 컸습니다.
 
 
여수 여행가시는 분들,  여수 볼거리로  아르떼뮤지엄 여수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이들이랑 가도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이상 여수 볼거리, 여수 가볼만한 곳 ㅇ 포스팅 아르떼뮤지엄 여수 후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