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에서 끄적

양심적이고 침 잘 놓는 한의원 '신사 한의원' 방문 후기

by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2022. 11. 5.
728x90

 

양심적이고 침 잘 놓는 한의원 '신사 한의원' 방문 후기

 

신사 한의원은 은평구 신사동에 있는 한의원입니다. 절대 광고 아니고요.. 제가 광고를 받을 깜냥도 아니지만 ㅎㅎ

 

무튼 이 한의원을 포스팅 하고 싶었어요.

 

 

한두 달 전에 목이 안 돌아가서 두 번 정도 방문해서 침 맞은 적이 있는데 효과가 되게 좋았어요.

 

저희 동네에 있는 한의원인데 원장님이 침술에 능하신거 같더라고요. 특히 척추 쪽으로요.

척추 협착증에 대해 자부심이 있으신거 같았어요. 

 

 

 

 

 

 

 

▶ 신사 한의원 진료시간

 

- 월, 화, 수,금 

오전 9시~ 오후 6시 30분 

 

- 목요일

오전 9시~ 오후 1시

 

- 토요일

오전 9시 ~오후 2시

 

- 점심시간

오후 1시~ 오후 2시 

 

일요일공휴일 휴진이고요.

 

정직한 진료, 성실한 진료라고 입간판에 쓰여 있는데 오늘 다녀오다 보니 더 와닿았어요.

 

 

 

주차에 관하여

차를 가지고 오신 분들은 주차 가능한 위치를 (테이블 위에 있음) 꼭  확인해주시라고 하네요!

 

 

 

신사 한의원 비급여(한약) 금액

 

한약이 일반 한약은 25만원이고, 1일에 2회 복용하고 20일치예요.

 

녹용이 들어간 한약은 40만 원이고, 1일에 2회 복용하고 20일 치입니다.

 

한약재는 식약처 인증 약재만을 사용해서 한의원에서 직접 달인다고 쓰여있었어요.

 

 

 

 

진료비

 

65세 이상이시면  침 or 침 +습부가  2,400원이고 침+약침이 6,000원 상당히 저렴했어요. 

 

65세 미만 초진이시면 침 or 침+습부 9,500원(평일), 9,700원(토)이고 침+약침이 15,000원

 

65세 미만 재진이시면 침 8,000원(평일), 8,300원(토), 침+습부 8,300(평일)이고 토요일은 8,600원. 침+약침은 14,000원입니다.

 

가격이 보통 초진과 재진이 다른 경우는 대부분 병원들이 초진과 재진 가격이 달라서 알고 있었는데 나이와 요일에 따라서도 세분화되어있어서 신기했습니다. ㅎㅎ

 

 

우선 저는 한약을 지을 생각으로 갔는데요. 제가 몸이 허약하거든요.

 

그리고 제일 문제는 밤에 자는 중에 다리에서만 땀이 나서 깨는 게 제일 문제가 되는 거 같아요. 당장 불편해서 그 부분을 제일 먼저 말씀드렸는데 ㅎㅎ

 

 

이밖에 다른 앓았던 병들이나 복용 중인 약을 말씀드렸고, 한의사 선생님께서 고민하시더니 잘 때 다리에 땀나는 케이스는 처음 본다고 하시더라고요.

 

솔직해서 좋았어요. 솔직히 말발로 구슬려서 녹용 들어간 한약 지어줄 수도 있는 건데..

 

진맥 짚기 전에 상담할 때 녹용 먹어보려는 생각도 있다고 말씀을 드린 상태였거든요.

 

우선 다음 주 화요일까지 한약을 지을지 말지 고민을 좀 해본다고 연락을 드리겠다고 말씀하시던데 오히려 그 솔직함에 기분 좋게 한의원을 나왔습니다.

 

죄송하게 돈도 하나도 받지 않으셨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