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마켓컬리의 레트로 감성 지닌 '두마리 99치킨' 10만 마리 완판 행진의 비결
마켓컬리의 '두마리 99치킨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요즘 같이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제품이 인기를 끄는 것이다.
이 치킨은 출시 이후 50일 연달아 완판을 이루고 있다.
현재까지 판매된 양은 10만마리이다. 마켓컬리는 두마리 99치킨을 9900원에 100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두마리 99치킨의 가장 큰 강점은? 높은 가성비라고 할 수 있다. 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55호크기 국내산 닭 2마리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때문이다.
조각닭이 아닌 통닭이며 에어프라이어에 돌리기만 하면 먹을 수 있다. 간편성까지 잡았다.
맛은 담백한 맛이고, 양념을 배제해 치킨 그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스타일로 만들었다.
튀김옷에는 옥수수 전분을 더해 바삭한 식감을 살렸고, 급속 동결로 육즙을 가두어 쫄깃한 식감을 살리고자 하였다. 글을 쓰는 지금 두마리 99치킨의 맛이 궁금해졌다.
닭의 염지부터 숙성, 조리, 포장, 물류의 전 과정을 마켓컬리가 직접 한다.
제품의 패키지는 옛날에 부모님이 퇴근하실때 통닭집에서 사 오던 종이봉투를 떠올리게 만드는 디자인으로 하였다.
치킨사업이 레드오션이라고 하지만 이렇게 마케팅과 유통과정을 잘하면 성공한다는 것을 상기시켜준 대목이었다.
출처 - 매일경제
728x90
'정보와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송금 자유로워진다, 정부의 외환규제 혁신 (0) | 2023.02.11 |
---|---|
티빙, 웨이브 넘어 토종 OTT 왕좌에 올랐다. (3) | 2023.01.09 |
소비자의 취향대로 매운맛 '3배' 늘린 신라면 (0) | 2023.01.08 |
깡통전세로 32억 가로챈 '화곡동 빌라왕' (0) | 2023.01.05 |
아파트 층간소음 기준이 더 강화된다. (2) | 2023.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