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모음/일상속에서 일어난 후기

기후동행카드 모바일 발급 후기 / 경기도에서 사용불가???

by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2024. 3. 18.
728x90

기후동행카드 모바일 발급 후기 / 경기도에서 사용불가???

 

기후동행카드를 드디어!!! 손에 쥐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로 바꾼 보람이 있네요. 

 

갤럭시에서는 모바일 지원이 됩니다. 아이폰에서는 기후동행카드 지원이 아직 안된다고 하네요. 

 

 

기후동행카드 모바일 발급 방법

 

1. 먼저 play 스토어에서 모바일 티머니를 다운받아줍니다.

2. 좌측상단의 가로3줄을 터치해 기후동행카드 탭으로 이동해줍니다.

3. 원하는 카드를 선택한 후 결제해줍니다.

4. 사용기간선택을 신중히해줍니다. (한번설정하면 못바꾸니 신중하게 선택해주세요 ㅎㅎ)

 

유효기간 자동연장은 불가하며, 기간이 만료되기 전 또는 만료되고 나서 재충전해줘야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사용법

 

저는 따릉이를 이용하지 않아서 62,000원을 결제했어요. 따릉이를 이용하려면 65,000원을 결제하면 됩니다. 

 

서울 전지역에서 지하철과 버스이용을 62,000원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로는 분당선이나 경기도에 속한 역에서는 기후동행카드가 되지 않아요. 광역버스도 안되구요.

 

하지만 서울 면허버스가 경기도를 지나가는건 기후동행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서울의 간선버스와 지선버스(파란색, 연두색버스)를 타고 경기도 지역으로 가서 내리는 것은 기후동행카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기본요금 1,500원 이하 대중교통에 한합니다. 예외적으로 심야버스는 가능합니다!

 

갤럭시는 배터리가 없어서 전원이 꺼진상태여도 두시간동안 이용이 가능하다고해요.

 

그리고 핸드폰은 항상 들고 다니니까 바로 단말기에 찍을 수 있어서 이점이 정말 편리합니다.

 

굳이 실물카드를 꺼내는게 얼마나 번거로운것인지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조금 멀리 떨어진곳을 가면 추가금이 나오지 않아서 심리적으로 아주 편안합니다. ㅋㅋㅋㅋ

 

 

이상 기후동행카드 발급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